교보생명, FP 위한 퍼스널 브랜드 체계 구축
상태바
교보생명, FP 위한 퍼스널 브랜드 체계 구축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10.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사진=교보생명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교보생명은 보험사의 대표적인 컨택트 채널인 재무설계사(Financial Planner, FP)를 위한 퍼스널 브랜드 체계를 구축하고 구체화 단계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FP 브랜드는 AI 등 디지털 활용 채널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감성적 터치를 통해 교보생명 FP만의 차별적 경쟁력을 극대화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교보생명 FP는 고객의 삶 전반에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smart)과 친근함(friend)을 갖추고, 고객과 컨설턴트 이상으로 관계가 확장되는 의미에서 ‘든든한 내 편 하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스마트 보장분석 시스템 및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제공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에 둔 ‘평생든든 서비스’ 강화 △완전가입 실천 캠페인 전개 △1만3000여 교보생명 FP 네트워크 및 신인FP 장기양성체계 지원 등을 펼치고 있다.

교보생명은 현장에서 FP 브랜드 실천을 유도함으로써 FP의 소속감 및 전문성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영업서식 등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한 키트를 제작, 업계 최초로 FP 전원에게 무상 지급했다. 또 전국 23개 도시, 28개 사옥의 옥상광고물을 새로운 브랜드가 적용된 버전으로 연내 교체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은 SNS를 활용해 FP가 실제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FP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교보생명 FP만의 매력을 진솔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교보생명 FP 브랜드에 관한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