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1년도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의왕시, 2021년도 주요사업 설명회 개최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0.10.2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원 확보 및 시정발전을 위한 의견 수렴
의왕시, 2021년도 주요사업 설명회에서 김상돈 시장이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 

[매일일보 한철희 기자] 의왕시는 27일 중앙도서관 강당에서 2020년 시정성과와 2021년 주요사업 계획 및 추진과제에 대한 설명과 재원확보 방안마련 등의 시정발전을 위한 토론의 자리인 ‘2021년도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시에서 2021년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계획을 7개 분야로 나누어 설명했다.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분야는 주민자치회 시범운영, 포일어울림센터 본관동 입주시설 조성, 시청사 시설증축 등을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분야는 부곡도깨비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창업지원공간 및 청년발전소 조성-운영 등을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분야는 (가칭)오전커뮤니티센터 건립,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건립, 시니어클럽 신축 등을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분야는 내손-청계권역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내손 중-고 통합형 미래학교 설립 추진, 평생학습관 운영 등을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분야는 GTX-C노선 의왕역 정차추진, 바라산 휴양림 증설, 청계산 누리길 조성, 백운호수공원 조성 등을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분야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최, 시민회관 건립, 야구장 조성, 고천행복타운 시민공원 및 광장 조성 등을 ▲‘자연속에 성장하는 중견도시’분야에서는 고천지구, 초평지구, 월암지구, 청계2지구 개발사업 등의 추진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중-장기 추진과제로 선정한 한전부지 R&D센터 유치, 예비군훈련장 및 군부대 이전, 동안양변전소 옥내화, 복선전철 조기 착공에 대한 시의 의지도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주요 현안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포용적 사회로 도약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가치와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 뉴딜과 연계한 의왕형 뉴딜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2021년은 민선7기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그간 준비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는 중요한 시기로 적시에 사업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왕=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