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中企 제품 출시 걸림돌 최소화 나선다
상태바
기정원, 中企 제품 출시 걸림돌 최소화 나선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0.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프로그램 신청접수 개시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인증패키지 지원프로그램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은 중소기업이 제품개발 과정에서 기술규제 및 인증 등의 인허가 사항을 고려하지 못해 제품개발 완료 후에도 신제품의 시장출시에 발생하는 애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제품출시를 위해 필수사항인 성능분석, 인증획득 등을 R&D수행 초기부터 지원이 이뤄진다. 

지난 6월 기정원은 중소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성능분석, 인증획득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은 업무협약의 첫 번째 결과로서 중소기업들은 R&D수행 초기부터 시험·분석·성능평가·인증획득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R&D의 효율성 제고와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세부 지원내용은 △국내·외 인증획득 컨설팅 △R&D성과물 시험·분석·성능평가 △신기술·신제품 인증 프로세스 개발 지원 등으로 나눠진다. 

중소기업R&D 인증패키지 지원은 올해 하반기 20개사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중소기업 R&D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야 한다. 잔여 과제기간도 반기 이상 남아야 한다. 

이재홍 기정원장은 “중소기업이 제품판매를 위해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안전·성능·환경 관련 인증들을 기술개발 단계부터 고려해 향후 기술규제로 인한 제품화 지연, 시장진입 지연 등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며 “R&D인증 패키지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