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테크건설, 합병·분할합병 마무리…내달 2일 합병법인 출범·CI 선포식
상태바
이테크건설, 합병·분할합병 마무리…내달 2일 합병법인 출범·CI 선포식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10.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병·분할합병 절차 중 하나로 ‘자사주신탁계약 해지’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이테크건설은 26일 합병 및 분할합병에 따라 합병법인인 SGC에너지 주식 취득을 위해 자사주신탁계약을 해지한다고 공시했다.

이테크건설이 2008년부터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유지해 온 자사주신탁 계좌는 자기주식만 취득이 가능해 SGC에너지 신주를 교부 받기 위해서는 해지가 불가피 하고, 합병 완료 후 필요하면 언제든지 신규로 자사주신탁계약 체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자사주신탁계약으로 보유 중인 이테크건설 자기주식 6.5%(18만2423주)는 자사 계좌로 입고 된다. 이후 합병 및 분할합병에 따라 다음달 19일에 SGC에너지 신주 46만8354주와 SGC이테크건설 자기주식 10만3028주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테크건설이 취득하게 될 SGC에너지 주식은 SGC에너지 총 발행주식수의 3.2%에 해당하는 규모다. 또 분할합병 후 존속하는 SGC이테크건설의 자기주식도 기존과 동일한 수준인 6.52%를 보유하게 된다.

아울러 이테크건설은 증권대행기관도 기존 KB국민은행에서 한국예탁결제원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이로써 이테크건설과 삼광글라스, 군장에너지의 증권대행기관이 하나의 기관으로 일원화돼 통합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이테크건설 관계자는 “합병 및 분할합병 과정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우리나라 처음으로 3사 합병과 분할합병을 동시에 진행한 전례가 없어 검토할 사항이 많지만 차질 없이 마무리 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일 군장에너지 공모사채 수요예측에서도 시장의 기대를 넘어선 투자자금이 몰렸다. 회사는 증액 발행을 통해 합병과정에서 필요한 자금 확보 이외에도 차입구조 안정화까지 도모할 수 있게 됐다. 군장에너지의 성공적인 회사채 발행은 합병법인인 SGC에너지의 수익창출 능력과 안정성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인 평가로 이해된다.

이테크건설과 삼광글라스, 군장에너지 3사는 다음달 2일에 합병법인 출범과 CI 선포식을 갖고 SGC에너지(현, 군장에너지)를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결의할 계획이다. 존속하는 이테크건설 사업부문은 SGC이테크건설로, 삼광글라스 사업부문은 SGC솔루션으로 새출발 한다.

합병법인의 신주 배정 기준일은 이달 31일이고 신주 상장 예정일은 11월 19일이다. 이테크건설은 이달 29일부터 거래 정지되며 SGC이테크건설로의 변경 상장 예정일은 12월 22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