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 김정우 기자
  • 승인 2020.10.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매일일보 김정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7회의 취업박람회에 42만여명의 구직자와 3200여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오프라인 현장 취업박람회 대신 비대면 취업박람회를 온라인 단독으로 개최했다. 당초 300개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400여개의 기업이 참가신청하고 최종 10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하는 등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2차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협업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을 비롯해 대기업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가를 확대했다. 지난 16일까지 총 410여개 기업이 참가신청한 가운데 최종 330여개 기업을 참가 확정하며 기업 모집을 마감했다.

KB국민은행은 참가 기업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지원할 방침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업종별 채용트렌드,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화상면접 시스템을 도입해 취업의 전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서울·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지방지역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채용시장에 금번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일자리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