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내년 중국서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
상태바
현대차 “내년 중국서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
  • 박주선 기자
  • 승인 2020.10.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사진=제네시스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중국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첫 소개한 뒤 내년 공식 런칭한다. 

현대차는 26일 2분기 경영성과 컨퍼런스콜에서 “내년 중국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공식 런칭해 고급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며 “올해 11월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가해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코로나19로 상반기 예정됐던 신형 쏘나타와 엘란트라 출시가 모두 하반기로 연기됐고 중국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된 탓에 올해 3분기 도매 기준 판매가 작년 동기에 비해 32% 감소한 30만대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중국의 자동차 산업 수요는 2017년 이후 마이너스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소비 성향의 양극화로 대형차와 고급차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현대차는 내년에 중국 시장에 제네시스 브랜드를 공식 런칭하고 경쟁력 있는 신차를 투입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내년 상반기에 중국 전략 차종인 미스트라 신차와 신형 투싼을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중국 전용 다목적차(MPV)인 ‘KU’와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차인 ‘NE’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경태 현대차 중국지원팀 상무는 “중국 시장의 수요 비중이 높고 경쟁사의 신차 출시로 경쟁이 심해진 C2와 C-SUV 차급에 대해 신형 엘란트라와 중국 전용 SUV인 ix35 상품성 개선 모델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