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독감 예방접종과 사망, 인과관계 없어...정부 신뢰해달라"
상태바
文대통령 "독감 예방접종과 사망, 인과관계 없어...정부 신뢰해달라"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10.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0.10.26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0.10.26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하는 경우가 잇따르는 것과 관련해 "부검 등의 검사와 종합적인 판단 결과 사망과 예방접종 사이에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보건당국이 전문가들과 함께 검토해 내린 결론과 발표를 신뢰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올해는 독감 예방뿐 아니라 독감과 코로나의 동시 감염과 동시 확산을 막기 위해 독감 예방 접종을 확대할 더 필요가 있다"며 "과도한 불안감으로 적기 접종을 놓침으로써 자칫 치명률이 상당한 독감에 걸리는 더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보건당국은 사망신고된 사례에 대해 신속한 검사와 투명한 결과 공개는 물론, 백신 접종 후의 사망자 현황 등에 대해 지난해의 사례나 외국의 사례 등을 비교 제시함으로써 국민들이 불필요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충분한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국회 국정감사에서 나온 여러 지적을 수용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국감이 여전히 정치 공세의 장이 되고 있는 점은 매우 아쉽지만, 정부 정책에 대한 합리적 비판과 대안을 제시해준 부분에 대해선 여야를 막론하고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반영하겠다"며 "정부는 국감에서 제기된 합리적 지적과 대안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참고하고 반영해 필요한 대책을 강구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