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IT·SW 언택트 직무콘서트 개최
상태바
이노비즈협회, IT·SW 언택트 직무콘서트 개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10.2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소재 우수 강소기업 구인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
오는 27일 열려…청년 일자리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제시
이노비즈협회가 오는 27일 IT·SW 직무의 현직자와 온라인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직무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오는 27일 국내 대기업과 우수 강소기업에서 활약 중인 IT·SW 직무의 현직자와 온라인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직무콘서트 ‘2020 언택트 IT·SW 직무 인사이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020 언택트 IT·SW 직무 인사이트’는 수도권 소재 우수 강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 2020년 서울지역혁신프로젝트 내 ‘IT·SW 우수 강소기업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고용노동부와 서울특별시(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명사특강과 청년일자리사업 안내, 직무토크쇼, 소프트 스킬업 강연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명사 특강에서는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00만 조회 스타 강사인 조용민 구글(Google) 부장이 ‘4차 산업혁명 IT 환경에서의 나의 경쟁력 향상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 의지 고취와 경쟁력 향상 방향을 제시한다.

청년 일자리사업 안내 세션에서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활용 방법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직무 토크쇼에서는 △임베디드 개발PM △SW개발 △핀테크 등 IT·SW 주요 직무에 대해 대기업, 강소기업, 글로벌기업의 현직담당자와 인사전문가들이 참여해 현업 부서에서 겪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구직자들이 직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VC(창업&투자유치) 강연도 준비된다.

소프트스킬업(Sotf-Skill Up!)세션은 기업이 직무 외 요구하는 중요한 파트로, 조직 이해와 적응,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매너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이해를 높인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된 만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직무콘서트 외에도 구인 기업과 구직자들의 실제 채용지원을 위해 11월말에는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화상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 및 구직자는 사업 홈페이지 또는 직무콘서트 행사 사이트 에 접속해 개별 방청하면 된다. 사전등록 및 사전질문, 본방 실시간 댓글(질문), 본방사수 SNS 인증, 방송시청 후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채용시장 변화에 발맞추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교류 및 취업역량강화 중심의 비대면  행사로 준비했다”며 “온라인으로 신청 제한이 없는 만큼 많은 구직자와 학생들이 참여해 실제 기업담당자가 소개하는 IT·SW 직무를 명확히 이해하고, 방향성 확립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