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별세] 정의선 “1등 정신 심어주셔서 감사하다”
상태바
[이건희 회장 별세] 정의선 “1등 정신 심어주셔서 감사하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0.10.2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희 빈소 찾은 정의선 “이재용 체제서 삼성 좋은 변화 기대”
박용만 “이건희 회장, 이재용 시대 활짝 열리길 바랐을 걸”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6일 오전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빈소에 도착했다. 사진=매일일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6일 오전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빈소에 도착했다. 사진=매일일보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이재용 체제서) 여러 가지 좋은 쪽으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이재용 회장 시대가 활짝 열리길 바라는 게 고인의 마지막 생각이 아니셨을까 생각한다.”(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26일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빈소를 찾은 정의선 회장과 박용만 회장은 이건희 회장을 그리며 이재용 부회장 시대를 기대했다.

정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50분쯤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이 회장 빈소에 도착해 10여분 간 조문했다. 정 회장은 조문 후 취재진과 만나 "너무 훌륭하신 분이 돌아가셔서 참 안타깝다"며 "고인께서 우리나라 경제계 모든 분야에서 1등 정신을 아주 강하게 심어주신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회장이 생전에 "항상 따뜻하게 잘 해주셨다"고 회고했다.

박용만 회장도 이날 오전 이 회장 빈소를 찾아 고인을 애도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도 이날 오전 조문 후 "고인과 개인적 관계는 없지만 (이 회장이) 재계에서 커다란 분이셨기 때문에 산업을 담당하는 장관으로서 애도를 표하고 명복을 빌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