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와 함께 '위기가정에 영양제' 지원
상태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와 함께 '위기가정에 영양제' 지원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10.2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고립된 결식·방임 우려 학생 찾아 지원
굿네이버스(경기구리남양주지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결식·방임이 우려되는 위기가정 380명의 학생에게 3개월분의 멀티비타민 지원
인스턴트 음식에 장기간 노출되고 균형 있는 식사가 어려운 ‘식품 미보장’상황에 놓인 가정에 영양을 보충해주기 위해 마련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 영양제 지원 기탁식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 영양제 지원 기탁식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굿네이버스(경기구리남양주지부)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결식·방임이 우려되는 위기가정 380명의 학생에게 3개월분의 멀티비타민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스턴트 음식에 장기간 노출되고 균형있는 식사가 어려운 ‘식품 미보장’상황에 놓인 가정에 영양을 보충해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신숙현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이 강조되면서 자칫 환경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의 고립이 더욱 심화될 수 있기에 세심한 관심과 지원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라며 "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과 6월 굿네이버스와 함께 위기가정 장학금·방역 위생키트·여학생 위생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