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1만명 돌파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1만명 돌파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10.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닝 애니메이션-오마이걸 영상 가세하며 본격 상승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1만명을 돌파 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연내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마술양품점’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BI 공개 시점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 했다. 이후 마술양품점 채널은 게임의 정보를 찾는 예비 이용자들을 위해 게임 내 캐릭터와 NPC, 탐험과 제작 등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했다.

마술양품점의 1만 구독자 돌파는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약 2주일만에 달성된 것으로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의 가치를 전하고 있는 마술양품점의 장르를 감안했을 때 이른 시점에 달성된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마술양품점의 세계관이 담긴 오프닝 애니메이션과 공식 모델인 ‘오마이걸’ 티저 영상 등이 공개되며 구독자 수가 급격히 증가한 만큼 향후 오마이걸과 관련된 영상이 추가 공개될 경우 인기 상승세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늘려 나가는 것 외에도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마술양품점을 테마로 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영상도 제작,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기자기하고 신비로운 마술양품점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크리에이터를 선정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권익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본부장은 “마술양품점은 신규 IP(지식재산)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쌓을 때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며 “하지만, 마술양품점이 가지고 있는 매력과 홍보 모델인 오마이걸의 시너지가 잘 맞아 떨어지며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 정식 출시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