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성과보상기금 OCIO 우선협상대상자에 NH투자증권
상태바
중진공, 성과보상기금 OCIO 우선협상대상자에 NH투자증권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0.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간 위탁규모 1조원 달해…“공제 혜택 확대 전망”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내일채움공제사업 성과보상기금의 외부위탁운용(OCIO) 우선협상대상자로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중진공은 지난달 조달청에 외부위탁운용사 선정을 요청했으며, 6개 증권사와 5개 자산운용사 등 11개 금융기관이 제안서를 제출했다. 지난 22일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정성평가를 통해 NH투자증권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내달부터는 내년 기금 운용 개시를 목표로 우선협상대상자에 대한 실사 및 세부운영방안 협의 등을 거쳐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기금운용 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4년간이다.

중진공의 성과보상기금 규모는 9월말 기준으로 2조3924억원이다. 이중 약 50% 수준인 1조원 규모의 기금을 위탁해 운용할 계획이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최근 OCIO 시장에 대한 금융기관의 관심도가 높은 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분야 대표 공공기금으로서 공정성을 최우선으로 선정 절차를 진행했고, 외부 금융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우선협상자를 선정했다”며 “성과보상기금의 OCIO 도입을 통한 자산운용 체계 관리개선과 기금 운용성과 제고로 내일채움공제 가입자 대상 무상 교육‧복지혜택 확대 제공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