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상태바
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10.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전경. 사진=중진공 제공
중진공 전경. 사진=중진공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내달 6일까지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은 유망 창업아이템과 우수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 사업화를 돕기 위한 실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청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하 기업의 대표자다. 전국 5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총 120명을 모집한다. 지역별로는 안산(본원) 40명, 충남‧광주‧경북‧경남 20명을 최종 선정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11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4주다. 올해는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 교육과 오프라인 코칭을 병행해 진행한다.

세부적으로는 △아이템 콘셉트 디자인(고객 문제 솔루션 도출과 리서치를 통한 아이디어 고도화) △비즈니스 모델링(아이템 차별성과 수익성 실현이 가능한 BM개발) △아이템 개발 및 검증(제품 콘셉트 정립, 프로토타입 제작을 통한 상품성 검증) 등 3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교육과정마다 아이템별 과제수행 결과를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방식의 오프라인 그룹코칭을 진행해 창업자의 아이템을 고도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프리스쿨 심화과정 수료자에게는 중진공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지원시 서류심사 가점 혜택이, 최종평가 우수자에게는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시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비를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고, 창업 준비를 위한 사무공간, 창업교육 및 코칭, 제품개발 및 마케팅 지원, 후속투자 유치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성희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3815명의 창업가를 육성하고 매출액 3조2000억원, 신규 일자리 1만312명의 성과를 창출한 대한민국 대표 창업지원 사업”이라며 “참신한 아이템과 우수한 기술, 열정을 가진 청년창업자들이 프리스쿨 심화과정을 통해 넥스트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