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한국형 스마트시티 ‘세종 국가시범도시’ 조성
상태바
LH, 한국형 스마트시티 ‘세종 국가시범도시’ 조성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0.10.2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스마트시티 조감도. 사진=LH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세종 국가시범도시 민‧관 공동 사업법인(SPC)에 참여할 민간부문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한국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세종 국가시범도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 5-1생활권에 건설되는 한국형 스마트시티의 대표모델로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도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용도혼합과 공유차 기반구역 등 혁신적인 도시 디자인을 도입했다.

시민이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보행 중심 구조를 계획한 것이 특징으로 도시 내부에서는 자율주행 셔틀과 퍼스널 모빌리티를 도시 외부로는 공유차나 BRT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다.

LH는 지난 4월 세종 국가시범도시 계획부터 운영까지 전 단계에서 민간과 협력하기 위해 민간부문 사업자 공모를 시행했으며, 10월 초 LG CNS를 대표사로 하는 ‘세종(Sejong) O1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내년 LH와 세종시, 민간기업과 함께 하는 민‧관 사업법인(SPC)이 설립돼 세종 국가시범도시의 사업에 참여하며 향후 15년간 도시문제 해법을 제시한다. △모빌리티 △헬스케어 △교육 △에너지·환경 △거버넌스 △문화·쇼핑 △일자리 등 7대 혁신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임동희 LH 세종특별본부장은 “세종 국가시범도시를 시민의 행복을 높이고 창조적 기회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플랫폼으로 조성하겠다”며 “LH는 앞으로도 스마트시티의 선도모델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