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서울대병원장 "독감백신 접종 지속여부 긴급 논의"
상태바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독감백신 접종 지속여부 긴급 논의"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10.22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하고 사망사례가 전국적으로 속출하면서 국민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이 22일 “오늘 밤이라도 감염내과와 면역학 교수 등과 긴급하게 의견을 나눈 뒤 어떤 공식입장을 낼지 말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이날 국회 교육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백신 접종 이후 사망자가 27명에 이른다’고 말하자 이같이 답했다. 이어 그는 “백신 접종이 갖고 있는 장점이 더 크기 때문에 접종해야 한다는 입장이었으나 사망자가 17명에 이른 것을 확인했다”며 “서울대병원 감염내과, 면역학 등 전문가와 상의해서 어떻게 대응하는 게 좋을지 해법을 찾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오전에는 접종 진행에 큰 문제가 없다고 입장을 밝혔으나 사망자 규모가 늘자 태도를 바꾼 것으로 보인다. 김 원장은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이 ‘백신 접종 후 사망자가 13명으로 파악되는데 접종 진행에 큰 문제가 없는지’를 묻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렇다”며 “독감접종이 갖는 장점이 크기 때문에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예년에 비해 사망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놀랐고 우려를 금치 못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