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코로나19극복 ‘온라인 생명사랑 걷기축제·건강체험 한마당’성료
상태바
안산시, 코로나19극복 ‘온라인 생명사랑 걷기축제·건강체험 한마당’성료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0.10.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제4회 온라인 생명사랑 걷기축제·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1~17일 유튜브채널과 워킹어플, 카카오채널을 이용해 진행한 온라인 행사에는 모두 3천3명이 접수했으며, 워킹어플을 이용해 2㎞ 이상 걷기를 인증한 건수는 모두 7천209건으로 기록됐다.

참가자 가운데 676명은 상록수·단원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건강체험 한마당’에 참여해 ‘짬짬이 체조’와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청했고, 유튜브 실시간 채팅기능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

또한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온라인 건강체험 한마당’ 영상을 행사기간동안 게시해 행사기간 중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했고, 2천34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행사기간 중 진행된 안산시자살예방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다양한 굿즈, 해피콘 등의 상품이 제공돼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어려운 상황에 진행된 비대면 온라인 행사에 기대 이상의 많은 시민이 동참해 건강한 시간을 함께 보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