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보건소, 가정 환경개선·재활운동 물품 배부
상태바
구미시보건소, 가정 환경개선·재활운동 물품 배부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10.2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 일상생활 기능 향상 도움
욕창 방지 매트(맨 위쪽), 4발 보행기(왼쪽), 미끄럼 방지 매트(오른쪽 중간), 안전손잡이(오른쪽 아래)
욕창 방지 매트(맨 위쪽), 4발 보행기(왼쪽), 미끄럼 방지 매트(오른쪽 중간), 안전손잡이(오른쪽 아래)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10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의 목적으로 중증장애인 18가구에 대해 가정 환경개선과 재활운동 물품을 배부했다.

이번 사업은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신청자에 대한 사전방문 및 조사로 대상자를 선정하였으며, 대상자별 평가결과에 따라 가정 내 낙상 유발 환경개선을 위한 안전손잡이와 미끄럼방지 매트를 설치했다.

또한, 발목 훈련기, 작업치료 세트 등 재활운동 물품 7종 및 재활운동 가이드북을 배부하여 가정에서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수시로 가정방문을 통한 운동방법 교육 및 지도로 장애인의 일상생활 기능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안 모 씨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병원 및 바깥 외출도 어려웠는데 보건소에서 방문을 나와 재활운동방법도 교육해주고, 재활운동 물품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열심히 재활해야겠다는 다짐을 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구미보건소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장애인분들은 더 힘들 것으로 생각되며, 이번 사업으로 골절 및 2차 장애 발생 예방효과와 일상생활 기능 및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