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독도 사랑 체험행사”를 위한 연찬회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독도 사랑 체험행사”를 위한 연찬회 실시
  • 진용준 기자
  • 승인 2013.05.24 10: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상반기 의원연찬회(독도)

▲ 2013 상반기 의원연찬회(독도)
[매일일보]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용국)는 최근 의원 상호간 화합과 나라사랑 의지를 다지고자 독도를 방문해 '독도 사랑 체험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갈수록 심해지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응하여 울릉도·독도의 지역현황을 바르게 이해하고 독도의 영유권에 대한 확고한 국가 안보관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단은 이승진 독도박물관장의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가치'에 관한 특강을 들으며 독도의 역사적·지리적 특징과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연찬회는 동대문구의회가 주민대표 기관으로서 의원들에게 나라사랑의 의지를 다지고 독도사랑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의원 상호간 화합을 다져 역동적인 의정활동의 계기를 마련했다.

김용국 의장은 “독도가 역사적, 생물학적, 국제법적으로 그리고 실효적으로도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라는 점은 명백하다”며 “일본의 계속되는 허위 주장은 대한민국과 일본의 미래지향적인 선린우호 관계를 심각하게 훼손할 뿐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청량리주민 2013-06-02 10:24:09
A씨는 구의원 최 모(38)씨와 그의 모친인 문 모(61)씨를 사기 혐의로 서울 북부지검에 고소했다. 고소장에 따르면 문 씨는 지난 2010년 6월 5,000만원을 빌린후 남은 빚을 2014년 11월까지 반드시 모두 갚겠다면서 B씨로부터 총3억원을 빌려갔다. 그런데 뜻하지 않은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구의원 최 씨가 갑자기 법원에 개인회생 신청을 한 것이다.
A씨는 "최 씨가 돈을 갚지 않으려는 꼼수"라며 울분을 터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