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성포도서관, 비대면 강연 ‘온택트 희망충전소’ 실시
상태바
안산시 성포도서관, 비대면 강연 ‘온택트 희망충전소’ 실시
  • 송훈희 기자
  • 승인 2020.10.2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성포도서관은 온라인 소통창구 ‘온택트(Ontact) 희망충전소’를 통해 재무·건강·소통·여가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랜 시간 집에서 머무르는 생활에 지친 중장년층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산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운영한다.

다음달 10일 오후 2시부터 매주 2회(화·금요일) 순차적으로 업로드 되며, 첫 번째 주제인 ‘재무편’에서는 현재 유튜브 채널 ‘연금박사’ 진행자이자 ‘연금부자들’의 저자인 이영주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를 초빙해 평생 월급 500만원 만드는 연금 재테크와 우량자산 투자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건강편’에서는 황우석 한의사가 출연해 코로나19 시기를 슬기롭게 이기는 면역과 젊음을 유지하는 건강관리 비법 등을 소개하고, 소통의 달인 채지연 대표는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센스 있게 전달하는 소통 기술과 꼰대에서 선배로 탈바꿈하기 위한 ‘소통편’을 진행한다.

또한 서울시50플러스 유튜브크리에이터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서동욱 대표의 ‘여가편’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일상을 화보로 만들어주는 인생사진 촬영법과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영상편집 기술에 대해 알려준다.

시 관계자는 “오프라인 중심이 아닌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많은 시민이 코로나19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