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PHEV SUV ‘더 뉴 GLC 300e’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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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PHEV SUV ‘더 뉴 GLC 300e’ 출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10.21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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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상된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더 뉴 GLC 300e 4MATIC.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더 뉴 GLC 300e 4MATIC.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기술이 적용된 미드사이즈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GLC 300e 4MATIC’과 ‘더 뉴 GLC 300e 4MATIC 쿠페’를 21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더 뉴 GLC 300e 4MATIC과 더 뉴 GLC 300e 4MATIC 쿠페는 지난 1월 부분 변경 모델로 국내 공식 출시된 후 45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베스트셀링 미드사이즈 SUV로 자리매김한 GLC 패밀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마크 레인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벤츠의 최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탑재된 더 뉴 GLC와 더 뉴 GLC 쿠페의 새로운 친환경 파워트레인 모델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EQ 부스트 및 파워 차량 및 순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며 전기구동화에 대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미래를 보여주는 다채로운 EQ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두 모델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대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22마력, 최대 토크 44.9kg.m를 발휘하는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됐다. 약 320마력의 합산 출력이다. 한편 전기 모터에 맞춰 설계된 하이브리드 전용의 9G-TRONIC 자동변속기는 전기 모터와 변속기 사이에 위치한 토크 컨버터를 통해 원활한 기어 변속과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또 전 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탑재됐던 8.7kWh 리튬이온 배터리의 용량은 13.5kWh로 증가하면서, 순수 전기 모드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25km(국내기준/유럽기준 50km)까지 늘어났다.

더 뉴 GLC 300e 4MATIC과 더 뉴 GLC 300e 4MATIC 쿠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먼저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을 포함한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를 비롯해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도 포함됐다.

운전자는 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통해 차량의 충전 상태, 에너지 흐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능형 음성 인식, 터치스크린, 터치패드 또는 스티어링 휠의 컨트롤 패널을 이용해 시스템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들 모델에는 다임러그룹의 자회사인 도이치 아큐모티브에서 생산한 13.5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탑재됐다. 기존 3.6kW 용량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7.4kW 온-보드 차저의 충전 성능은 2배 가량 향상됐다. 벤츠 전용 충전기 사용 기준 완충까지 약 1시간 45분이면 충분하다. 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탑재된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8년/16만 km(선도래 기준)까지 보증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일부 EQ파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다른 차종보다 서비스 보증이 더욱 연장된 ‘워런티 플러스’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워런티 플러스 혜택은 최대 5년/14만km(선도래 기준)의 서비스 보증 연장을 지원하는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객 전용의 워런티 플러스 혜택은 최대 5년/15만km(선도래 기준)로 무상 차량 보증을 1만km 추가 제공한다.

더 뉴 GLC 300e 4MATIC과 더 뉴 GLC 300e 4MATIC 쿠페의 가격은 각각 7580만원, 79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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