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민주당 다주택자 공천 심사 불이익"
상태바
이낙연 "민주당 다주택자 공천 심사 불이익"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0.10.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당내 다주택 처분을 다시금 권고했다. 곧 부동산 관련 TF인 미래주거추진단에서 당의 중장기 주택정책을 제시하겠다고도 했다.

이 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소속 선출직 공직자와 주요 당직자에 다주택 처분을 권고했다"며 "이후 상황을 조사하도록 윤리감찰단에 요청했으며 그에 따른 중간보고를 엊그제 받았다. 대상자 대다수가 당 권고를 충실히 이행했거나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일부 대상자들도 더 협력해달라"며 "현저한 문제가 발견되면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다만 "예외적으로 사회 상식상 수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을 것"이라며 "윤리감찰단이 그것을 잘 분별해주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당사무처는 용납되기 어려운 정도의 부동산 과다보유의 경우는 각급선거 공천심사에서 불이익 받도록 제도화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며 "당의 중장기 주택정책은 내주초 출범할 미래주거추진단에서 준비하고 그것을 통해 국민께 제시해드리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