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선일금고와 함께 ‘금고뷰’ 서비스 출시…실시간 모니터링 제공
상태바
KT, 선일금고와 함께 ‘금고뷰’ 서비스 출시…실시간 모니터링 제공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0.2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모델들이 ‘금고뷰’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KT 모델들이 ‘금고뷰’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KT는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선일금고 제품을 연계한 ‘금고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선일금고는 국내 1위 금고 제작업체로, 지난해 9월부터 KT와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왔다.

개인금고 시장은 맞벌이 및 1인가구의 증가세와 맞물려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지난해 국내 금고시장 규모는 1000억원을 넘어섰으며, 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CAGR) 8.9%를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 역시 2024년 2억 달러(약 2400억원)수준으로 성장이 예상되고 있어, CCTV로 대표되는 물리보안 시장과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KT는 이런 시장 성장세를 고려해 매장 또는 가정에 설치한 금고에 일체형으로 탑재돼 있는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고 주변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련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금고뷰’ 서비스를 선보였다.

KT 기가아이즈 지능형 영상분석 플랫폼과 선일금고의 스마트 센서를 통해 칩입이나 금고 파손 등 이상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휴대폰 알람을 통해 고객에게 알린다. 또 이러한 위협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KT텔레캅의 출동 서비스를 월 2회 무상으로 제공한다.

금고뷰 서비스는 선일금고 ‘루셀’ 모델에 적용돼 있다. KT 인터넷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김영숙 선일금고 대표이사는 “KT와 협업하여 선보인 금고뷰를 통해, ICT 기반의 금고 대중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모든 가가호호에 1금고 시대를 여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문성욱 KT 기업신사업본부장은 “지난 7월 KT 기가아이즈 멀티뷰, 9월 기가아이즈 POS뷰에 이어 이번에 금고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향후 플랫폼 제휴를 확대해 CCTV를 단순 영상보안이 아닌 고객 생활 친화적인 영상서비스로 진화시키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