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거봉님~ ‘입장 했습니다!’
상태바
천안 거봉님~ ‘입장 했습니다!’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10.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봉포도 주산지 알리는 독특한 문구로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펼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천안 하늘그린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특색있는 문구 등을 활용한 독특한 홍보 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지하철 매체에 게시된 천안 거봉포도 홍보 이미지
서울 지하철 매체에 게시된 천안 거봉포도 홍보 이미지

시는 10월까지 독특한 맛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는 거봉포도와 배 등 천안하늘그린 농·특산물에 대해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통한 판매촉진과 소비층 확대에 나서고 있다.

시는 최근 거봉포도 이미지와 함께 ‘입장 했습니다.’ 라는 아이디어 문구를 삽입한 홍보이미지를 서울과 대전의 지하철 내 오프라인 매체에서 선보였다.

이번 홍보마케팅은 천안의 입장지역에서 생산되는 거봉포도에 이어 거봉포도 주산지를 함께 알리기 위한 아이디어 문구를 통해 전국적 인지도를 높여가는 효과를 내고 있다.

시는 앞서 코로나19 여파로 차량탑승 이동형(드라이브스루) 구매가 늘면서 고속도로 휴게소를 통한 천안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했는데 경부고속도로 입장거봉포도휴게소의 경우 지난 추석명절 1시간 만에 200kg이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시 관계자는 “인지도가 높아지다 보니 생산자들도 품질에 더 신경을 써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는 선순환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천안 하늘그린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일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