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협, 11월 '2020 APAN AWARDS' 개최…음악 시상식 신설
상태바
연매협, 11월 '2020 APAN AWARDS' 개최…음악 시상식 신설
  • 강미화 PD
  • 승인 2020.10.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200여개국 AR 초대형 무대로 언택트 생방송 중계 결정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주최... 11월 28일, 29일 양일간 개최
'2018 APAN Star AWARDS' 스틸. 사진 제공=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2018 APAN Star AWARDS' 스틸. 사진 제공=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가 주최하는 시상식 APAN Star AWARDS가 올해부터 음악 시상식 APAN Music AWARDS를 신설하여 '2020 APAN AWARDS'로 새롭게 확장하여 개최된다.

연매협은 지상파를 비롯한 종편 및 케이블방송에 국내 최초이자 현재 유일무이한 통합 시상식 으로 매년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구고 사랑을 받았던 그해의 최고의 배우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APAN Star AWARDS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K-POP 열풍을 이끌어나가는 가수들을 위 한 APAN Music AWARDS를 신설, 드라마와 K-POP 등 대중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K컬처의 주 역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시상식으로 확장하여 전 세계인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시상식 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의 원년으로 도약한다고 밝혔다.

APAN Star AWARDS는 국내 지상파. 종편. 케이블을 포함한 통합 시상식으로 2012년 제1회를 시작을 필두로 올해 7회째 맞는 국내 전 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대중문화예술시상식으로써, 올 해는 음악 시상식 APAN Music AWARDS를 신설, 2020 APAN AWARDS로 새롭게 태어난 것이다.

APAN Star AWARDS는 2019년 10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0일까지 지상파·종편·케이블에서 방영된 드라마를 시상을 한다. 또한 한류의 시작인 올해 웹/단편드라마 부문까지 그 대상을 확 대하여 진행한다. 감독, 드라마 작가, 대중문화 평론가 등 각 부문을 대표하는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면밀히 수상 부문을 선정할 것이며, 이번 새롭게 신설되는 APAN Music AWARDS는 전 세계적으로 K-POP 열풍을 이끈 주역들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시상식인 만큼 그 규모와 방향성에 대해 귀추가 주목 된다.

그동안 APAN Star AWARDS는 채널의 벽을 허물고 전체 방송국에서 방영된 모든 드라마를 대 상으로 편견·장르·차별을 모두 없앤 심사의 결과로 시상식의 공정성과 품격을 높여 남다른 대 중문화의 흐름을 읽는다는 평을 받았다. 역대 대상 수상자로는 손현주(1회), 송혜교(2회), 조인성(3회), 김수현(4회), 송중기(5회)가 선정됐 으며, 제6회의 대상은 이병헌이 차지하는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로 인해, 올해의 수상자에 더욱 더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으며 추후 쟁쟁한 수상자(작)은 온라인으 로 순차적으로 공개 될 것이라고 알렸다.

한편, 올해 역시 매년 성공적인 개최를 이끈 최고의 운영진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더욱 기 대를 모은다. 연매협은 한류를 이끌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중문화예술인 3000여명과 그들 을 매니지먼트 하는 대중문화예술기획업자들이 회원으로 소속되어 있는 단체이며, 특히 시상식 을 매회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연매협 강민 APAN 조직위원장을 필두로 연매협 손성민 회장이 APAN 집행위원장을 맡아 성공적인 시상식을 위해 선두에서 진두지휘를 하여 최고의 2020 APAN AWARDS 시상식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그 외 총괄 프로듀서 및 심사위원은 추후 공개 될 예정이다.

드라마를 넘어 음악까지 아우르며 2020년 대중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최고 의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2020 APAN AWARDS'는 오는 11월 28 일 APAN Music AWARDS와 29일 APAN Star AWARDS 양일간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 되며, 전 세계 코로나 여파로 한국을 포함 전 세계 방송국 및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플랫폼 으로 전 세계 200여개국에 언택트(비대면)으로 송출 생방송 중계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