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창업펀드 850억원 결성’ 눈앞에
상태바
안양시, ‘청년창업펀드 850억원 결성’ 눈앞에
  • 전길헌 기자
  • 승인 2020.10.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길헌 기자] 청년층 창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안양시 청년창업펀드 결성이 눈앞에 다가왔다.

안양시는 다음 달 초 청년창업펀드 최종 결성한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4월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로 예산을 확보하며 청년창업펀드 조성의 기틀을 마련, 펀드운용사 선정 절차를 거쳐 창업펀드 조성의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것이다.

시는 역량 있는 펀드운용을 위해 한국모태펀드에 선정된 투자운용사를 대상으로 업무집행조합원을 공모, 10월19일자로 ㈜티인베스트먼트와 ㈜LSK인베스트먼트를 펀드운용사로 선정했다.

안양청년창업펀드는 두 개의 조합으로 운영되며, 각 350억원과 500억원 규모로 총 규모 850억 원으로 결성된다.

시는 총 45억 원을 출자해 8년간(투자 4년, 회수 4년) 운영되고, 회수된 자금은 다시 재투자된다. 청년창업펀드가 결성되면 관내 우수한 청년창업기업 및 초기기업에 대해 100억 원 이상의 투자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가 추진 중인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및 스케일업 등에 대해 실질적 투자로 이어지는 발판이 마련되는 것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무궁한 청년이 든든한 자금지원으로 안양형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청년층 창업을 돕고 꿈과 희망이 넘치는 안양을 만드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