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한 원장 건강 talk] 턱 끝 수술, 의료진의 수술 실력은 물론 미적인 감각까지 체크해야
상태바
[유지한 원장 건강 talk] 턱 끝 수술, 의료진의 수술 실력은 물론 미적인 감각까지 체크해야
  • 유지한 노트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20.10.18 11: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한 원장.
유지한 노트성형외과 원장.

[매일일보] 호감이 가는 매력적인 인상을 유지하는 것에 있어 뚜렷한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 않게 깔끔하게 유지한 페이스 라인도 큰 영향을 끼친다. 그렇다면 안면윤곽 중 사람의 이미지나 분위기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부위가 어디일까? 바로 턱 끝이다.

그런 이유에서 인지 만화 영화 속 캐릭터 역시 턱 끝으로 인물의 이미지를 잡는 경우가 많은데, 턱 끝이 길고 얇은 경우 너무 약해 보이거나 또는 날카롭고 깐깐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되고, 반대로 너무 넓은 경우 둔탁해 보이거나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진다.

(왼쪽부터) T절골과 ㅅ절골 이미지.

턱 끝은 절골하는 모양에 따라 크게 T절골, ㅅ절골로 수술법을 나눌 수 있다. T는 턱의 좌우 길이, 즉 폭을 줄이는 데에 특화돼 있고, ㅅ절골은 길이를 줄이는 데에 특화돼 있으나 두 가지 수술 모두 길이, 폭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변형 조합을 이용한 다양한 수술법이 있기 때문에 환자가 직접 수술법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가장 효과적인 안면윤곽수술법이 뭘까에 대해 고민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오히려 내가 원하는 분위기, 추구하는 얼굴 스타일을 더 오랜시간 고민하고 의료진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턱 끝은 광대수술이나 사각턱 축소 수술처럼 콤플렉스 개선 목적의 수술이라기보다 개인의 취향에 따른 분위기, 스타일을 만드는 수술이다.

환자의 니즈 충족과 더불어 이 환자에게 어울릴 느낌을 정확하게 알고 코나 입, 사각턱 같은 주변부위와의 조화까지 다각도로 고려해 수술을 집도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기술적인 면 뿐 아니라 미적인 감각 역시 의료진 선택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윤아 2020-10-19 10:48:41
유지한 원장 님한테 상담 받은적 있어요 꼼꼼하고 좋으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