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크연구원, '진주시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국실크연구원, '진주시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0.10.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선착순 접수…24‧25일 운영, “실크와 과학을 생활속으로”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진주시는 한국실크연구원이 시범운영 중인 '진주시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에서 24일과 25일 양일 간 진주시와 관련된 과학을 직접 탐구해보는 생활과학교실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문화 확산사업인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과 ‘과학문화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주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한국실크연구원, 동남권과학창의진흥센터(울산대학교), 가야별연구소가 공동으로 운영한다.

생활과학교실은 2시간씩 하루 3회에 걸쳐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실크 스카프를 활용한 신나는 염색 놀이와 LED 부메랑 비행기 △LED 보이스 스펙트럼과누에고치의 변신 △실크 실을 만드는 스트링 아트 드림 캐쳐와 내가 꾸미는 LED 태엽 자동차 등 3가지로 운영된다.

또한, 가야별 연구소 및 동남권과학창의재단센터의 '온가족이 함께하는 별헤는 밤'과 연계하여 천문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천문우주 실험체험 △학부모를 위한 천문우주 강연 △가을 밤하늘 별 관측으로 구성되며, 교육 양일 간 오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리는 야간 행사이므로 반드시 학부모가 함께 참석해야한다.

참여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이며,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매회 60명을 접수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등 핵심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실크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진주시 관계자는 “실크 및 생활과학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실크·과학은 재미있고 친숙한 것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진주시 생활과학교실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