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K-OTC시장 연간 거래대금 1조원 돌파
상태바
금융투자협회, K-OTC시장 연간 거래대금 1조원 돌파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10.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일 평균 거래대금 약 51억원
2014년 8월 개설 이후 첫 돌파
금융투자협회 전경.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 전경. 사진=금융투자협회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K-OTC시장(장외주식시장) 연간 거래대금이 지난 2014년 8월 개설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거래대금 9904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연중 1조원을 달성했다. 시장 출범이후 누적거래대금 1·2·3조원 돌파 소요 기간은 각각 3년 7개월, 1년 6개월, 9개월로 단축되고 있다.

금투협은 중소·중견기업 소액주주 대상 양도소득세 면제 및 증권거래세 인하 등 세제혜택, 거래편의성(HTS나 MTS 등을 통한 매매), K-OTC시장에서의 상장사례 증가, 공모주 투자의 대안으로 비상장주식에 대한 투자자 관심 증대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K-OTC시장의 올해 일평균 거래대금은 약 51억원으로 지난 4년 사이 약 8배 증가했다. 올해 총 10사가 신규 거래기업으로 참여하는 등 기업 진입도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남달현 금투협 시장관리본부장은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기업의 적정가치 평가와 이미지 제고 등 K-OTC 거래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기업들의 진입 문의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마케팅 및 관계기관 협력을 통해 거래기업을 확대하고, 투자정보 확충과 제도개선노력을 병행해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