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연금 키워드 투자로 개편
상태바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연금 키워드 투자로 개편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10.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리효과‧절세효과 동시에 노리는 연금투자
14일 인공지능 자산관리 리딩기업 파운트가 연금도 키워드선택으로 포트폴리오에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재편했다고 밝혔다. 그래픽=파운트
14일 인공지능 자산관리 리딩기업 파운트가 연금도 키워드선택으로 포트폴리오에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재편했다고 밝혔다. 그래픽=파운트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인공지능 자산관리 기업 파운트는 연금도 키워드선택으로 포트폴리오에 간편하게투자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재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8월 펀드투자자들의 상품선택 편의성을 높이고,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한 키워드형 앱 개편을 진행한 바 있는 파운트가 이번에는 연금도 투자성향에 맞게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키워드 선택으로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에 추가된 연금상품은 연간기대수익률 7~8%로 20대에 한 발 먼저 시작해 든든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한 성장형 상품과 4~50대 소득 공백기를 대비하고 절세혜택까지 고려한 중립형 상품 두 가지다.

생애주기에 맞춘 최적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로 노후를 준비하는 장기투자상품인 연금은 연말정산 시 연간 납입액 400만원 한도로 13.2%(지방소득세 포함)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총 급여액이 5500만원 또는 종합소득금액 4000만원 이하일 경우 16.5%(지방소득세 포함)까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연말을 앞둔 시점에 가입률이 높아지는 특징이 있다.

파운트로보연금은 최소가입금액 10만원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능하고, 수시 리밸런싱으로 시장 평균수익률을 상회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파운트는 이를 겨냥해 투자자들이 키워드 선택으로 손쉽게 연금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파운트만의 경쟁력인 수시 리밸런싱 기능을 통해 시장 평균보다 웃도는 수익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강상균 파운트 개인자산관리사업부장은 "연금은 최소 10년 이상의 초장기 투자상품인만큼 은퇴 후 노후대비에 최적화된 상품이기도 하다"며 "미국은 로보어드바이저 투자금의 60%를 연금이 차지할만큼 연금 운용의 가장 효과적인 툴이 바로 로보어드바이저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균수익률 7%가 주식투자 대비 낮아 보이지만 복리효과를 생각하면 10년 후 2배, 20년 후 4배, 30년 후 8배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