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국립중앙도서관-경북도, 디지털 독도아카이브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울릉군-국립중앙도서관-경북도, 디지털 독도아카이브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찬규 기자
  • 승인 2020.10.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과 국립중앙도서관, 경상북도 관계자들이 디지털 독도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매일일보 김찬규 기자] 울릉군은 13일 국립중앙도서관 대회의실에서 국립중앙도서관과 경상북도와 함께 디지털 독도아카이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울릉도 및 독도 관련 자료의 보존과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을 통해 해당 자료의 대국민 정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하는 것을 목표로 이루어 졌다.

이날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울릉도ㆍ독도 관련 자료 조사ㆍ수집 및 보존 △울릉도ㆍ독도 관련 자료의 디지털화 및 아카이브 구축 △디지털 독도아카이브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 연계사업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어린이독도체험관과 독도박물관 간 교육프로그램 등을 개발키로 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울릉도 및 독도 관련 연구의 기본 자료를 확충해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시너지 효과 발생과 함께 아카이브 구축이 독도영유권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