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흥4동 느티나무어린이공원 재조성…19일 주민에 개방
상태바
금천구, 시흥4동 느티나무어린이공원 재조성…19일 주민에 개방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0.10.1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미줄 놀이대・물놀이 공간, 그네 등 사계절놀이터로 개선
순환 산책로 조성・다채로운 관목 식재, 운동기구 증설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시설 이용 가능
금천구가 시흥4동에 위치한 느티나무어린이공원을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공원으로 재조성하고 19일 주민에게 개방한다. 사진=금천구 제공
금천구가 시흥4동에 위치한 느티나무어린이공원을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공원으로 재조성하고 19일 주민에게 개방한다.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시흥4동에 위치한 느티나무어린이공원을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춘 공원으로 재조성하고 19일 주민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구는 1979년 조성된 느티나무어린이공원을 2009년 서울시 ‘시민고객 맞춤형 상상어린이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비를 지원받아 재정비했다. 그러나 공원 내 시설물 노후화와 모래놀이시설 위생 문제로 공원 이용률이 떨어지면서 개선을 요구하는 주민의견이 많았다.

 이에 구는 느티나무어린이공원에 거미줄 놀이대, 그네 등을 설치해 어린이들이 사계절 내내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탄성포장과 물놀이 공간을 조성해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재조성 했다.

 또 공원 주변부에는 파고라와, 벤치 등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거꾸로 매달리기, 양팔줄당기기 등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운동기구를 증설해 다양한 세대가 함께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 내부에 더욱 넓어진 순환 산책로를 조성하고, 느티나무, 배롱나무 등 큰 나무 19여그루와 영산홍, 나무수국 등 다채로운 관목을 식재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는 공원개선사업을 통해 지역 내 부족한 녹지 확보는 물론 오래되고 획일적인 공원시설을 다양한 형태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겁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색 있는 테마로 공원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