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마트, 스니커즈 판매해 소외 계층 교육격차 해소 돕는다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마트, 스니커즈 판매해 소외 계층 교육격차 해소 돕는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 교육 벤처업체 ‘점프’와 협업 통해 신발 출시
수익금 일부 ‘점프 스포츠 클럽’ 운영 지원금 사용
롯데마트 온라인몰 통해 오는 31일까지 사전 예약

롯데마트몰서 31일까지 사전 예약 가능
JUMP ONE 스니커즈. 사진=롯데쇼핑 제공.
JUMP ONE 스니커즈. 사진=롯데쇼핑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마트가 플랫폼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신발 연구소’와 손잡고 프로젝트를 기획, 착한 소비가 가능한 선순환 모델을 구축했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교육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는 비영리 교육 벤처회사인 ‘점프(JUMP)’와 함께 ‘JUMP ONE’ 스니커즈를 출시, 수익금의 일부를 ‘점프 스포츠 클럽’의 운영 지원금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점프는 교육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1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의 비영리 사단법인단체로, 기업과 대학, 지자체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소외 청소년들의 정서와 교육적 변화를 위해 지속적인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JUMP ONE은 소비자가 구입한 신발 한 켤레가 누군가의 발걸음과 함께 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다. JUMP ONE 스니커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점프 스포츠 클럽’의 운영 지원금으로 사용해 장기적으로 지역 아동 성장에 활용될 예정이다.

JUMP ONE 스니커즈는 동물성 소재가 아닌 천연 가죽과 가장 유사한 성질의 마이크로 화이버 소재를 사용, 실용성과 친환경성을 고려한 신발이다. 또한, 쿠션감과 복원력이 뛰어난 인솔을 사용해 일상생활에서 가볍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몰에서 오는 31일까지 사전 예약 가능하며,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가격은 7만9000원이다.

조수정 롯데마트 슈즈 스포츠MD(상품기획자)는 “스니커즈 구입 금액의 일부가 소외 아동의 성장을 돕는 곳에 사용되는 착한 소비의 대표사례”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이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