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SNS 캠페인으로 유기동물 사료 400㎏ 기부
상태바
LG유플러스, SNS 캠페인으로 유기동물 사료 400㎏ 기부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0.1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 1개당 사료 100g 적립…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서 유기견이 LG유플러스가 기부한 사료를 먹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서 유기견이 LG유플러스가 기부한 사료를 먹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LG유플러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참여 캠페인을 통해 400㎏ 사료를 동물행동권 카라(KARA)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9월 한 달 간 진행된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게시물에 ‘사지말고입양하세요’ 등 응원 댓글을 달아 친구를 태그하면 댓글 1개당 사료 100g을 적립했다. 3800여건의 댓글이 달리며 400㎏ 사료가 적립됐다. LG유플러스가 전달한 사료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서 보호하고 있는 140여마리의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을 위해 발행된 SNS 콘텐츠는 카라에서 임시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의 모습을 담아 공개 이후 한 달간 조회수 약 20만회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AI맘카(CCTV)와 간식로봇 등을 설치, 유기동물을 효율적으로 돌볼 수 있는 스마트견사를 구축하고 있다. 또 유기동물의 입양활성화와 빠른 적응을 위해 카라와 협력해 유기동물 입양 가정 50가구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와 이용료를 무료로 지원 중이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상무)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기여하면서 고객이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SNS 참여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U+초등나라와 같은 키즈 콘텐츠·5G·스마트홈 등 자사 우수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되는 CSR 캠페인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