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복지 사각지대 만성질환자 ‘오늘, 약 드셨어요’ 약 달력 배부
상태바
당진시, 복지 사각지대 만성질환자 ‘오늘, 약 드셨어요’ 약 달력 배부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0.10.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동안 복용할 약을 월 단위로 정리 보관, 규칙적인 투약관리 도움
당진시청 지하1층 임시보건소에서 올바른 투약관리 교육을 하고 있다./제공=당진시
당진시청 지하1층 임시보건소에서 올바른 투약관리 교육을 하고 있다./제공=당진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당진시가 주민자치 공공서비스 간호사들과 함께 ‘오늘, 약 드셨어요’라는 약 달력 배부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힘을 모으고 있다.

12일 당진시보건소에 따르면 보건복지 사각지대 저소득층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등록 대상자와 읍면동 주민자치 공공서비스사업 만성질환자 150명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약 달력은 하루 동안 복용할 약을 월 단위로 정리 보관할 수 있고, 복용하지 않은 약을 확인 할 수 있어 규칙적인 투약 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주민자치 공공서비스 간호사가 대상 가구를 방문해 특별 투약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에게 약 달력을 제공하고, 올바른 약 복용법 및 걷기실천, 영양관리 교육과 관절건강, 개인위생 등도 꼼꼼하게 교육한다.

약 달력을 사용 중인 김00(남, 75세) 고혈압 환자는 “매일 약 먹는 것을 깜빡 깜빡하는데 약 달력이 있으니 잊지 않고 약을 먹어 혈압 관리에 큰 도움이 되겠다며 약 달력이 효자”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약 달력 사용법과 올바른 투약 관리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보살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