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텍, 갤럭시Z폴드2에 지문인식 모듈 단독 공급
상태바
드림텍, 갤럭시Z폴드2에 지문인식 모듈 단독 공급
  • 정두용 기자
  • 승인 2020.10.0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정두용 기자] 드림텍이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에 탑재된 지문인식 모듈을 단독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드림텍은 2016년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지문인식 모듈을 납품하기 시작했다. 갤럭시 A·M시리즈를 시작으로 갤럭시 폴드·Z플립에 이어 Z폴드2에도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하게 됐다.

갤럭시Z폴드2는 지난해 9월 출시된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으로,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폰이다. 여기에 탑재된 드림텍의 지문인식 모듈은 제품 오른쪽 측면 볼륨 버튼 하단에 위치한다. 전원 버튼을 겸하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정전식 모듈을 사용해 지문 인식률을 높였다.

갤럭시Z폴드2는 사전 예약 물량이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8만대를 기록하는 인기가 높다. 드림텍은 본격 개화 단계에 접어든 폴더블폰을 비롯해 다변화하는 스마트폰 폼팩터에 맞춰 앞으로도 지문인식 모듈 시장에서의 경쟁력 우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드림텍은 1998년 설립 이후 스마트폰 PBA 모듈, 지문인식센서 모듈, 스마트 의료기기, 차량용 LED 모듈 등을 개발·생산하는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이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헬스케어 분야를 신성장동력으로 선정,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카메라 모듈 전문기업 나무가를 인수하며 카메라·ToF 사업에 진출했다.

드림텍 관계자는 “갤럭시 폴드,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갤럭시Z폴드2까지 자사의 지문인식 모듈을 공급함으로써 기술력과 신뢰도를 인정받았다”며 “향후 폴더블폰 시장이 급속도로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양한 폼팩터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최적의 모듈을 개발, 완성도 높은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보통신기술(ICT) 전반을 취재합니다. 이동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콘텐츠 소식을 알기 쉽게 쓰겠습니다.
좌우명 : 당신을 듣다, 진실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