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K뉴딜에 투자하는 ‘코리아뉴딜펀드’ 선봬
상태바
KB운용, K뉴딜에 투자하는 ‘코리아뉴딜펀드’ 선봬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10.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교보증권에서 판매
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KB자산운용이 7일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등 한국판 뉴딜(K뉴딜) 관련주에 투자하는 ‘KB코리아뉴딜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한국판 뉴딜정책 실시로 구조적 성장이 기대되는 디지털 및 친환경 기술 관련 핵심 종목에 선별투자한다.

디지털뉴딜로는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AI), 5세대 이동통신(5G), 교육, 인프라 관련 기업을, 그린뉴딜 측면에서는 신재생에너지 기업, 친환경 자동차, 2차 전지기업 등을 투자대상으로 한다. 특히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매출 이익성장률 시장 점유율 등이 높은 종목을 선별해 투자할 예정이다.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심효섭 상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고 친환경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산업분석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인 분석을 통해 선별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KB자산운용만의 우수한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성과를 쌓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판매사는 KB국민은행, KB증권, 교보증권이며, 납입금액의 1.0%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320%)과 0.5%를 선취하는 A-E형(연보수 1.040%, 온라인전용),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1.660%)과 C-E형(연보수 1.210%, 온라인전용)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한편 KB자산운용은 KB코리아뉴딜펀드에 이어 뉴딜정책 관련지수를 활용한 인덱스 펀드, ETF도 출시해 한국판 뉴딜 관련 투자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