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국민연합 "지역 주민들 반대불구 보파괴 결정에 분노"
상태바
4대강국민연합 "지역 주민들 반대불구 보파괴 결정에 분노"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10.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환경부 산하 유역물관리위원회에서 금강의 세종보, 공주보, 영산강의 죽산보 등 3개보를 파괴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4대강국민연합은 지역 주민들이 하나같이 분노하고 있다며 정부에 '금강· 영산강 보 파괴를 즉각 중단하라'고 반발했다.

4대강국민연합은 5일 성명서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3개보 파괴 결정은 금강과 영산강 유역물관리위원회가 환경부의 작년 2월 보해체 방침을 추인하는 거수기 역할을 했다"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하는 명백한 국가시설의 파괴이며 국토의 재앙을 가져오는 천인공노할 짓"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올해 장마와 집중호우 때도 4대강 지역은 피해를 최소화해 4대강사업의 유용성이 입증됐는데도 보파괴를 강행하는 것은 과거정권의 업적을 지우려는 역사파괴행위"라고 했다.

4대강국민연합은 또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민통합을 위해 4대강 사업과 관련된 모든 논란을 종식시키고 국론을 모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으로는 △진행중인 금강 영산강 보파괴 즉각 중단 △여야합의로 국회주도하에 4대강사업의 실증 평가 △지천 지류 정비 등 4대강 종합관리계획 수립 △4대강논란 종식과 국민통합을 위한 대통령 면담 등 4개항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