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신규 사업 통해 ‘포스트 코로나’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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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호텔앤드리조트, 신규 사업 통해 ‘포스트 코로나’ 준비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10.05 1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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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라인업 강화 및 프리미엄 빌라 사업 진출
전남 여수 벨메르 호텔 전경. 사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남 여수 벨메르 호텔 전경. 사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신규 사업 추진 및 운영 노하우에 기반한 자산 경량화 운영방식 도입 등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한다.

앞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7월 전남 여수 웅천마리나지구에 벨메르 호텔을 오픈했다. 국내에서 흔치 않게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하는 이 호텔은 여수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9월까지 평균 객실 가동률 약 80%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벨메르 호텔은 개발 과정에서 부동산투자회사(REITs)를 설립해 자산을 유동화하고, 운영권은 유지했다. 회원권을 분양하던 기존 방식과 다르게 매각을 통해 개발이익을 확보하고 브랜드 등 경영권은 유지하는 방식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플라자 호텔을 비롯해 전국 13곳의 리조트 경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골프장, 호텔 등 유망 물건의 위탁운영 사업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티에’를 선보일 계획이다. 마티에는 밀레니얼 세대와 90년대 후반 출생 세대(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호텔이다. 마티에는 동부산(2022년), 평촌(2024년)을 시작으로 2030년까지 10개 이상의 체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브랜드 강화를 위한 프리미엄 빌라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여행이 제한된 상황에서 프리미엄·프라이빗이 주목받는 시대가 됐다.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춘천, 거제, 설악 등 자연경관을 갖춘 지역에 프리미엄 빌라 사이트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을 선호하는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호텔을 론칭하고 프리미엄 사업을 추진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급변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제2의 도약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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