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회의문화공간 ‘KIS Square’ 오픈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회의문화공간 ‘KIS Square’ 오픈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10.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실·라운지 품은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5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여의도 본사 2층 복합회의 문화공간 ‘KIS Squar(키스 스퀘어)’ 오픈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5일 여의도 본사 2층 복합회의 문화공간 ‘KIS Squar(키스 스퀘어)’ 오픈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서울 여의도 본사 2층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회의문화공간 ‘키스 스퀘어(KIS Square)’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키스스퀘어는 한국투자증권(Korea Investment Securities)을 의미하는 약자에 광장(Square)을 결합한 이름이다. 총 486㎡ 공간을 모던한 디자인의 라운지와 도서실, 연수실, 회의실 등으로 꾸며 만들었다.

키스스퀘어는 고객을 맞는 비즈니스 장소이자 직원들의 소통 및 휴게공간으로 활용된다. 로봇카페와 무인 매점이 입점해 있어 식음료를 상시 이용할 수 있고, 로봇카페 음료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 약 1만권의 책을 소장할 수 있는 오픈 서재형 도서실에서는 누구든 엄선된 양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새롭게 단장한 키스스퀘어공간 안에 룸은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로 이름 붙였다. 먼저 회의실은 ABS(자산유동화증권), Bankis, CP(기업어음), DLS(파생결합증권) 등 기억하기 쉽도록 알파벳순으로 하면서 증권사 색채를 드러낼 수 있게 했다.

또한 도서실은 ‘1만 권의 선별된 책’이란 뜻을 담아 ‘BOOK 만선’, 연수실 은 ‘큰 바다가 평생 동안 변함없이 자신을 성장시킨다’는 의미로 ‘자양’을 붙였다. 자양은 도전을 성장 동력으로 삼는 한국투자증권 정신을 상징하는 말이자 김재철 명예회장의 아호이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내부 임직원 뿐만 아니라 외부와 더욱 긴밀한 소통이 이뤄지는 특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공간에 채워 넣을 한국투자증권만의 문화를 만들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