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野, 저열한 정치 공세 중단하라"
상태바
김태년 "野, 저열한 정치 공세 중단하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9.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북한 군의 서해상 공무원 피살 사건에 대해 연일 비판을 이어가는 국민의힘을 향해 "저열한 정치 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이 국민의 안타까운 사망 사건을 이용해 상식을 벗어난 과도한 정쟁으로 갈등과 분열을 부추기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야당은 국민이 가슴 아파하는 세월호 참사까지 끌어내 문재인 대통령에게 '무능 프레임'을 씌우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첫 대면 보고에서 북한에 정확한 사실을 요청하고 사실이 맞다면 엄중 대응할 것을 요청했다. 또 이 사실을 국민께 명확히 알리라고 주문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북한이 박왕자·연평도 포격사건에 대해선 일절 사과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진전"이라며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받아낸 정부에 무능 프레임을 씌우는 것은 근거 없는 정쟁"이라고 했다. 또 "청와대가 시각대별로 (대통령의 일정을) 밝혔음에도 분초까지 공개하라는 것은 말장난"이라며 "저열한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이 사건이 발생한 뒤 냉전 본색을 유감 없이 드러내고 있다"며 "비극적 사건을 이용해 남북을 냉전 대결구도로 몰아가려 해서는 안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