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행복아카데미 7강 ‘우리가 꿈꾸는 직장 민주주의’ 강연
상태바
성남행복아카데미 7강 ‘우리가 꿈꾸는 직장 민주주의’ 강연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9.2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성남TV’로 시청하세요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는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7일간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성남행복아카데미 7강을 진행한다 .

“우리가 꿈꾸는 직장 민주주의”를 주제로 우석훈 내가 꿈꾸는 나라 공동대표가 강연한다.

직장 민주주의라는 단어는 생소하지만, 간단히 해석하면 ‘직장 내 위계를 위한 갈등을 줄이고 지금보다 더 수평적인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요즘 우리나라 이슈화 한복판에 있는 꼰대, 진상, 갑질 등 수식어들을 생각하면 더 잘 이해될 것이다.

저성과, 혁신 부진, 창조 실종 등 경제 전반에 걸친 저성장의 주범은 직장 민주주의 실종이라고도 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사회 전반에 민주주의가 깃들어 있지만, 유독 직장에서는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고 전하며, 직장 민주주의 실천을 위해 오너의 갑질문화, 여성의 임금 차별화 등이 해소 될 때 직장 민주주의로 가는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연을 통해 이야기한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일곱 번째 우석훈 대표는 JTBC「차이나는 클라스」, EBS「질문있는 특강쇼」 외 다수 출연하여 강연을 하였다. 주요저서로 「당인리: 대정전 후 두시간(2020)」, 「대한민국 청소년에게(2019)」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