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받고 다시 나누는 “아름다운 나눔 릴레이” 진행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받고 다시 나누는 “아름다운 나눔 릴레이” 진행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9.2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청소년수련관, ‘기부 마스크’에 ‘수제 마스크 스트랩’더한 지역 학교 나눔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에 어려움을 겪는 초중고교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장려하는 ‘아름다운 나눔 릴레이’의 일환으로 ‘수제 마스크 스트랩’ 나눔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 아름다운나눔릴레이
28일 아름다운나눔릴레이

지난 5월 중원청소년수련관 전 직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나눔’을 진행하여 당시 급히 혈액을 구하던 한 청년에게 지정 헌혈을 진행한 바 있다.

그리고 지난 9월, 헌혈로 도움을 받은 청년이 수련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내가 응원을 받은 만큼 이번엔 내가 다른 청소년들의 힘이 되어주고 싶다”라며 마스크 1,000개를 수련관으로 기부했다.

이에 중원청소년수련관은 기부받은 마스크의 분실과 오염 방지까지 고려한 ‘마스크 스트랩(마스크 목걸이)’까지 더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나눔 릴레이’를 진행하기로 했다.

모든 ‘마스크 스트랩’은 수련관 직원들이 손수 제작하였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이재영 관장은 “코로나-19가 장기전이 되어 청소년들의 어려움은 커지고 있는데 이번 릴레이 나눔이 등교하는 청소년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학교와의 사전협의를 통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여 교문에서 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대응 활동으로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지원 및 영상 제작,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따뜻한 배달’, 청소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학습지원서비스 ‘온앤온’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랑의 헌혈’ 등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