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文대통령에 "언론 앞서 사태 전말 입장 밝히라" 공식요구
상태바
김종인, 文대통령에 "언론 앞서 사태 전말 입장 밝히라" 공식요구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9.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언론에 직접 나오셔서 이 사태 전말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공식요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금 대통령 휘하에 있는 공무원 한 사람이 북한에 사살돼 불까지 태워진 사태가 발생했다”며 “그 과정을 지켜보면 정부가 존재하는 것인지 의구심을 떨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사태가 발생한 뒤 많은 시간이 흐른 과정에서 사실을 인지하고도 정부는 거기에 대해 아무런 대책을 취하지 않은 것 같다”며 “그 배경이 짐작건대 대통령의 유엔 연설이라고 하는 것이 앞에 놓여 있어서 혹시라도 이런 사태가 유엔연설에 어떤 지장을 초래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서 빚어지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이 정부가 유독 북한에 대해서 관대한 입장을 취하는지 납득할 수 없다”며 “지난번 개성에서 남북연락사무소가 폭파됐을 때도 정부의 태도는 굉장히 모호했고 이번 사태 역시 똑같은 태도”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은 국민 생명을 보호하는 책임이 있다고 누누이 과거에 얘기해오신 분인데 유독 이번만큼은 아무런 말도 안 하고 있다”며 “대통령께서 언론에 직접 나오셔서 이 사태 전말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주실 것을 정식으로 요청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