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 양성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 양성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9.25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사와 미술관 운영 전반에 관한 5회의 전시 이론교육 구성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 예정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안내 (제공=수원시)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 (제공=수원시)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오는 10월 14일부터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진행되는 ‘2020 도슨트 양성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2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사와 미술관 운영 전반에 관한 이론교육과 스크립트 작성법과 전시해설 실전 경험 공유 등의 실무교육을 포함해 8회로 구성된다.

1부 이론교육은 수원시립미술관 이윤희 학예과장의 ‘미술관이란 무엇인가?’강연으로 시작되며, 서울대 신정훈 교수의 ‘한국 근현대미술’, 건국대 이주은 교수의 ‘서양 현대미술의 흐름’, 충북대 한의정 교수의 ‘키워드로 살펴보는 동시대 미술’, 숙명여대 김세준 교수의 ‘미술관과 관람객’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동·서양 미술사와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짚어볼 뿐만 아니라 미술관 현장을 경험해보고 관람객과의 소통 방법까지 아우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2부 도슨트 실습교육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 교육연구원 김혜정의 ‘도슨트 스크립트 작성법’, 이선미 스피치 랩 스피치 강사 유형서의 ‘스피치 수업’, 前 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 우경주의 ‘전시해설 노하우’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미술관 도슨트 활동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의 일반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총 8회의 강연 중 6회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내년 수원시립미술관 도슨트 선발 시 우선 자격이 부여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될 이번 교육은 원활한 화상회의 진행을 위해 인원을 30명으로 제한한다. 참가자 선발은 9월 2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