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국방위원 “북한의 야만성 드러난 총격사건 절대 좌시할 수 없다”
상태바
국민의힘 국방위원 “북한의 야만성 드러난 총격사건 절대 좌시할 수 없다”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9.2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호 의원
한기호 의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한기호 의원(강원춘천·철원·화천·양구을)은 24일 국민의힘 국방위원 일동이 성명을 통해 ‘북한의 야만성 드러난 총격사건 절대 좌시할 수 없다’고 밝혔다.

국방위원 일동은 성명에서 “북방한계선(NLL) 인근 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우리 국민이 북한군에 피격된 뒤 시신이 불태워졌다는 초유의 사태에 대해 충격을 금할 수 없는 북한의 반인륜적 만행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지난 2008년 금강산에서 북한군에 의해 사살된 ‘제2의 박왕자 사건’보다도 더 잔인하고 반민족적인 적대행위로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사건의 최초 상황은 분명히 청와대 상황실에 보고 됐을 것이고 청와대 내에서는 대통령까지 공유했을 것임에도 정부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다는 것에 대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민이 피격되고 불태워진 상황을 파악하고도 2일이 지나 공개한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을 염두에 두고 판문점 선언을 지키기 위해 무리하게 사건을 은폐한 것이라면 국민을 기만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 의원은 “여기에 더해 우리 국민이 북한군에 의해 사망한 중대한 무력도발 행위임에도 9.19남북군사합의 위반이 아니라는 정부의 입장에 아연실색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본 사건은 판문점 선언 제2조 1항에 명시된 ‘남과 북은 지상과 해상, 공중을 비롯한 모든 공간에서 군사적 긴장과 충돌의 근원으로 되는 상대방에 대한 일체의 적대행위를 전면 중지하기로 하였다’는 선언을 분명히 위반한 것이다. 이에 문재인 정부는 국민적 분노가 극에 달하는 이번 충격적인 사건에 대해 얼버무릴 생각을 해서는 안 되며 왜 2일 간 국민들에게 공개하지 않았는지, 누구의 지시로 이러한 사건 은폐가 벌어진 것인지에 대해 국정조사를 포함한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우리 국민을 상대로 저지른 북한의 만행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책임자 처벌에 나서길 강력히 촉구”했다.

아울러 “이번 충격적인 사건으로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이 허상에 불과하다는 것이 여실히 드러났기에 반인륜적이고 야만적인 북한에 대한 대북정책의 환상을 걷어내고 전면 수정에 나서길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