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춘천시내버스 운영방식 공론화 절차 착수키로
상태바
춘천시, 춘천시내버스 운영방식 공론화 절차 착수키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9.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공론화 절차에 따라 시민TF팀에서 방식 제안
공론화위원회에서 최종안 선정, 시민 온라인 투표로 결정
춘천시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춘천시 청사(사진제공=본사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춘천시내버스 운영방식에 대한 공론화 절차가 진행된다.

춘천시는 춘천시내버스공공성실현을 위한 시민협의회의 완전 공영제 도입 제안에 따라 공론화 절차에 착수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시민사회단체와 시내버스 노조로 구성된 춘천시내버스공공성실현을 위한 시민협의회는 4개월여 협의를 벌여 “춘천 시내버스 회사는 구조적으로 적자가 발생할 수밖에 없고 그동안 민영 및 준 공영 방식도 파행 운영이 계속되고 있어 춘천시가 직접 시내버스 운영하는 완전공영제로의 전환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시는 10월부터 2달여 대중교통체계 기본계획수립 및 대중교통 진단 용역과 함께 추진할 대중교통체계 개선 TF팀을 구성한다.

시의 공론화 절차에 따르면 TF팀은 관련 전문가와 시민사회 추천인사 10여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제안 의제에 대해 시민, 시의회, 사회단체 인사로 구성된 춘천시공론화위원회는 공론화 설계 및 토론회를 개최하여 정책 방향을 결정한다.

이후 다시 도입 비용 등이 포함된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여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2차 공론화가 진행된다. 온라인 토론 및 투표 방식이다.

공론화 착수에서 정책 방향 결정까지는 1년여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

시정부는 공론화 진행을 위해 대중교통과에 전담 TF팀을 구성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모든 방식을 열어놓고 시민, 전문가가 참여하는 TF팀의 의제 제안과 공론화위원회의 논의가 진행돼야 운영방식에 대한 골격이 잡힐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