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뮤직, '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기념 20여곡 엄선 컬러 LP에 담아 발매
상태바
유니버설뮤직, '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기념 20여곡 엄선 컬러 LP에 담아 발매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9.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만여 곡 중 청취자들에게 사랑받은 20곡 수록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MBC FM 4U ‘배철수의 음악캠프’(이하 ‘배캠’)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해 유니버설뮤직과 소니뮤직을 통해 기념 앨범을 오늘, 24일 발매한다.

이번 ‘배캠’ 30주년 기념 앨범은 그동안 방송을 통해 송출된 20만여 곡 중 청취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 20곡을 엄선해 총 2장의 LP에 나눠 담았다.

컬러드 바이닐(LP)로 더욱 소장가치를 높인 이번 기념 앨범 중 파란색 LP에는 유니버설뮤직의 음악이, 빨간색 LP에는 소니뮤직의 음악이 실렸다.

유니비설 소니 상하 이미지'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기념 앨범 커버/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소니뮤직
유니비설 소니 상하 이미지'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기념 앨범 커버/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소니뮤직

유니버설뮤직의 앨범에는 아바 ‘Mamma Mia’와 존 레논의 ‘Imagine’, 카멜 ‘Long Goodbyes’, 본 조비 ‘You Give Love A Bad Name’, 로비 윌리엄스 ’Supreme’ 등 장르와 뮤지션을 넘나드는 곡들로 트랙을 채워졌다.

또한 ‘소니 뮤직’ 앨범에는 일렉트릭 라이트 오케스트라의 ‘Mr. Blue Sky’, 토토의 ‘Africa’, 캔자스의 ‘Dust In The Wind’, 휘트니 휴스턴의 ‘I Will Always Love You’, 빌리 조엘 ‘Piano Man’등 시대와 아티스트를 대표하는 음악이 담겼다.

유니버설 소니 이미지
유니버설 소니 이미지

한편 1990년 3월 19일 첫방송을 시작한 이래, 시그널 음악 롤링스톤스의 ‘(I Can't Get No) Satisfaction’과 함께 매일 저녁 청취자와 만나고 있는 디스크자키(DJ) 배철수는 영국 공영방송 BBC 라디오 ‘마이다 베일(Maida Vale) 스튜디오’에서 30주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배철수는 “30주년을 기념하는 방송에서 “모든 건 다 청취자 여러분 덕이다”라는 소회를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