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천안시 침수 피해지역 의료 구급함 전달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천안시 침수 피해지역 의료 구급함 전달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0.09.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의료지원 활동에 이어 응급처치용 구급함 300박스 지원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소장 구본순)는 지난 23일 삼성서울병원으로부터 비상용 의료구급함을 기부받아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침수 피해 주민을 위한 비상용 의료구급함 300박스를 기부한 삼성 서울 병원
침수 피해 주민을 위한 비상용 의료구급함 300박스를 기부한 삼성 서울 병원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8월 침수 피해를 당한 주민들을 위해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던 중 수해복구를 위해 애쓰는 주민을 위한 응급처치 약품이 필요하다고 생각돼 응급처치용 구급함 300박스(1,050만원 상당)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응급처치용 구급함에는 연고, 소화제, 진통제 등 약품 20여종이 담겼다.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인한 100여 가구 중 30여 가옥이 침수된 목천읍 소사리 지역을 대상으로 긴급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

재난피해자의 신체적·정신적 충격을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의 조속한 복귀와 안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응급의학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분야 의사와 간호사 등 자원봉사단 20명 등이 총94명의 수해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구본순 동남구보건소장은 “수해로 주민들의 상황이 매우 어려운 시기에 후원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재민들의 신체적 피해는 물론 불안과 재산피해 등에 대한 충격과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천안 조남상기자/cooki79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