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IH압력밥솥 10인용 출시
상태바
위니아딤채, ‘딤채쿡 당질저감 50’ IH압력밥솥 10인용 출시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0.09.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출원된 당질저감 기술로 쌀 품종에 따라 탄수화물 최대 51% 저감 효과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50’.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IH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50’.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위니아딤채가 특허 출원한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이 적용된 세계최초 IH당질저감 압력밥솥 ‘딤채쿡 당질저감 50’ 10인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위니아딤채는 이달 초 아날로그 감성의 다이어트 특화제품인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춰 △프리미엄 패밀리 가전 시리즈인 ‘딤채쿡 당질저감 50 위니아 더콜렉션’ 1종 △한국 전통 가마솥을 재해석한 ‘딤채쿡 당질저감50’ IH 압력밥솥 10인용 2종 등 총 3종을 추가 출시했다.

위니아딤채는 지난해부터 선보인 프리미엄 패밀리 가전인 위니아 더콜렉션 라인에 딤채쿡 당질저감 IH압력밥솥 최고급형을 새롭게 추가했다. 딤채쿡 당질저감50 위니아 더콜렉션 제품은 고품격 프리미엄 서비스가 특징이다. 최대 3년간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하며 위니아 더콜렉션 전용 콜센터를 별도 운영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은 밥소믈리에가 만든 특허 출원된 당질저감 전용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취사 과정에서 내솥 내부에 있는 당질저감 전용 트레이 배수홀로 당질성분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 당질을 줄여준다.

한국식품과학연구원에 의뢰해 시험한 결과 일반밥솥으로 지은 밥(백미 기준)보다 46%, 쌀의 품종(밭벼)에 따라서는 최대 51% 당질(탄수화물) 성분을 낮춰준다고 성능을 인증 받았다. 당질은 쌀의 79%를 차지하는 밥의 주요 성분인 만큼 탄수화물 관리가 필요하거나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0인용 ‘딤채쿡 당질저감 50’은 폭 넓은 당질저감메뉴를 지원한다. 총 7종의 당질저감 메뉴를 제공하는데 △’백미10(10% 당질저감)’, ‘현미’, ‘현미백미혼합’, ‘검은콩밥’은 찰지고 쫀득한 밥을 완성하고 △’백미20’은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한다. △‘백미30’과 ‘백미50’은 촉촉하면서도 소화가 잘되는 밥을 먹고 싶을 때 적합하다. 당질 저감량은 10% 단위로 취향에 맞게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밥뿐만 아니라 건강 메뉴 조리도 가능해 사용성은 더욱 높다. 따로 홍삼 제조기나 중탕기 등을 구매할 필요 없이, 6시간 달이는 ‘홍삼 숙성’ 메뉴를 사용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99mg/g에 달하는 홍삼을 맛볼 수 있다. 이 기능으로 홍삼정과와 흑마늘정과, 홍삼차, 도라지차 등도 제조 가능하다.

위장이 약한 영유아, 고령자, 환자를 위한 ‘건강 죽&밥’ 메뉴도 제공한다. 원하는 맛과 취향에 따라 전복죽, 단호박 스프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고 유동식부터 원미죽, 진밥, 부드러운밥까지 영유아와 고령자 모두 맞춤형 식사가 가능하도록 쉽게 조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의 조리과정이 궁금할 때에는 터치 형식의 LCD를 사용해 영양밥, 찜 등 94개의 레시피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은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이며 프리미엄 모델은 2가지 색상(플래티늄 화이트, 피코크 그린)이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딤채쿡 당질저감 50 IH 압력밥솥은 국내에서 연구개발해 생산하는 세계최초 기능성 IH당질저감 압력밥솥”이라며 “이번 명절에는 가족들과 저당·저칼로리 음식을 조리해 건강한 한상 차림으로 즐겨 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커머스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 마케팅을 진행했다. 지난 17일 ‘딤채쿡 티몬 TVON 라이브’를 통해 명절을 앞두고 ‘딤채쿡 당질절감 50 레트로’ IH 압력밥솥을 활용한 당질저감 밥 시연과 다양한 요리를 보여주는 쿡방 컨셉으로 실시간 64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