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공인중개사 생존권 사수’ 릴레이 시위 전개
상태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공인중개사 생존권 사수’ 릴레이 시위 전개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9.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현 협회장 시작으로 국회 앞·민주당사 1인 릴레이 시위
‘중개사 없는 부동산 거래 시스템 구축’ 전면 백지화 요구해
박용현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이 국회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공인중개사협회
박용현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이 국회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공인중개사협회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정부가 비대면 중개서비스 도입을 추진하자 중개사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23일부터 국회 앞에서 박용현 협회장을 시작으로 ‘공인중개사 생존권 말살정책, 반드시 저지하겠습니다‘는 구호 아래 1인 릴레이 시위를 시작했다. 협회는 23일 박 협회장의 국회앞 1인 시위를 필두로, 전국 지역별 릴레이 시위 및 민주당사앞 집회(10인 이하 구성)에 나설 예정이다. 
 
협회는 22일 ‘부동산시장 종합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중개사 없는 부동산 거래 시스템 구축’에 결사 반대한다는 뜻을 담아 시위 등 조직적인 행동을 통해 공인중개사 생존권을 사수하겠다”고 밝혔다. 

이같은 반발 움직임은 지난 13일 정부가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중개사 없는 부동산 거래 시스템 구축’을 추진 중이라는 보도 이후 거세지고 있다. 

또 협회는 정부가 추진 중인 ‘부동산거래분석원’ 설치와 관련해서도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다. 공인중개사들의 생존권 위협에 대한 불안감이 극에 달하고 있다는게 협회 측 입장이다.  

협회는△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중개사 없는 부동산 거래 시스템 구축’은 전면 백지화 △공인중개사의 생존권 위협행위 즉각 중단 △공인중개사 제도의 정착·발전 강구 등을 골자로 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협회 측은 “비대면 부동산거래시스템 구축은 정부가 뽑은 국가자격사인 공인중개사의 존재 자체를 완전히 무시하는 발상으로, 비대면 거래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발생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협회는 23일 박용현 협회장의 국회앞 1인 시위를 필두로, 전국 지역별 릴레이 시위 및 민주당사앞 집회(10인 이하 구성)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중개사 없는 부동산거래시스템 구축’ 규탄과 관련된 청원글이 게시돼 있다. 청원 시작 이틀만인 23일 현재까지 6만 여 명이 넘는 인원의 동의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